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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설계 잘해서 대박난 상품 사례들"알아보기

웃고보자 2024. 9. 23.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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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설계자로서 성공한 사례들을 통해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여러분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본론]

 

무신사 - 숏폼 콘텐츠 활용

 


무신사는 2024년 쇼트폼 콘텐츠의 인기를 적극 활용하여, 

 

자사 제품을 젊은 세대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했어요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를 중심으로 패션 스타일링 팁과 코디 제안 영상을 짧고

 

 간결하게 제작하여 빠르게 확산시켰습니다. 

 

이 방식은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무신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삼성전자 - 갤럭시 Z 플립5 캠페인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의 출시를 기념하여 짧은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틱톡과 유튜브 쇼츠를 적극 활용했어요

 

. 특히 젊은 층을 겨냥한 이 캠페인은 짧고 중독성 있는

 

 콘텐츠로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강조하며 높은 조회수와 참여를 끌어냈습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플립 기능을 활용한 쇼트폼 영상을 제작하도록 유도해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로 확산되었습니다

 

 


빙그레 - 바나나맛 우유 유튜브 쇼츠 캠페인

 


빙그레는 2024년에 바나나맛 우유

 

의 특별 한정판 출시를 기념하여

 

 유튜브 쇼츠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짧은 유머 영상을 제작해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했고, 

 

소비자들이 직접 바나나맛 우유를 활용한 창의적인 

 

영상을 제작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습니다. 

 

이 방식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제작을 이끌어내어

 

쇼트폼 콘텐츠의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카카오 - 카카오톡 선물하기 라이브 커머스


카카오는 자사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과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두었어요. 

 

고객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쇼핑의 즉시성과 편리함을 극대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단순 구매가 아닌 참여형 쇼핑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 인플루언서 마케팅

 


아모레퍼시픽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라네즈 워터뱅크’ 제품의 판매량을 20% 증가시켰어요.

 

 인플루언서들이 제품을 사용하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었고,

 

 이는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CU 편의점 - 유튜브 숏폼 콘텐츠

 


CU 편의점은 ‘편의점 고인물’ 유튜브 숏폼 콘텐츠를 통해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재미있고 감각적인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했어요. 

 

단일 에피소드 최대 천만 뷰를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현대리바트 - 검색엔진 최적화(SEO)

 


가구 플랫폼 현대리바트는 검색 키워드 '가구’에 대해 최적화한 결과

 

, 구글에서 가장 상위 검색결과로 조회되고 있어요. 

 

이를 통해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


[결론] 

 

오늘은 마케팅 설계자의 성공 사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우고 실행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더많은 정보는 여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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