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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SEO를 위한 노출 클릭율 개선 방법 "대해 알아보기
웃고보자
2024. 9. 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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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를 위한 임프레션과 클릭율 개선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볼게요. 현재 상황을 바탕으로 실제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해드릴게요. 자, 시작해볼까요?
SEO, 임프레션, 클릭율... 뭐가 뭔지 헷갈려요!
먼저 용어부터 정리해볼게요.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뜻해요. 쉽게 말해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에서 우리 사이트가 잘 보이게 하는 거죠. 임프레션은 검색 결과에 우리 사이트가 노출된 횟수를 말해요. 클릭율은 노출된 횟수 중에서 실제로 클릭한 비율이에요.
임프레션과 클릭율, 왜 중요할까요?
임프레션이 높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검색 결과에서 우리 사이트를 봤다는 뜻이에요. 하지만 봤다고 다 클릭하는 건 아니죠. 여기서 클릭율이 중요해져요. 클릭율이 높으면 사람들이 우리 사이트에 관심이 있다는 뜻이거든요.
실제 예시로 알아보는 임프레션과 클릭율 개선
제 친구 민수가 운영하는 '맛있는 제주' 블로그를 예로 들어볼게요. 민수는 제주도 맛집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1. 제목 최적화하기
민수가 쓴 글 중에 "제주 흑돼지 맛집"이라는 제목의 글이 있었어요. 임프레션은 높았지만 클릭율이 낮았죠. 그래서 제목을 "제주 현지인이 추천하는 진짜 흑돼지 맛집 BEST 5"로 바꿨더니 클릭율이 30% 올랐어요.
2. 메타 디스크립션 활용하기
검색 결과에 나오는 짧은 설명, 메타 디스크립션도 중요해요. "제주 오름 카페"라는 글의 메타 디스크립션을 "제주 오름에서 즐기는 환상적인 뷰와 맛있는 커피, 현지인이 알려주는 숨은 명소!"로 바꿨더니 클릭율이 20% 상승했어요.
3. 키워드 연구하기
민수는 "제주 돌하르방"이라는 키워드로 글을 썼는데, 검색량이 적더라고요. 그래서 "제주 돌하르방 포토스팟"으로 키워드를 바꿨더니 임프레션이 2배나 늘었어요.
마무리
SEO를 위한 임프레션과 클릭율 개선, 어렵지 않죠? 제목을 매력적으로 바꾸고, 메타 디스크립션을 잘 활용하고, 적절한 키워드를 찾는 것만으로도 큰 변화가 일어날 수 있어요.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어느새 여러분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검색 결과 상위에 올라가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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