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 키워드 활용해 블로그 상위 노출 시키는 방법
롱테일 키워드는 더 구체화된 키워드로,
일반 키워드보다 경쟁 적고 특정 검색 사용자 유입 노릴 수 있음
이를 활용 상위 노출 노리는 방법 다음과 같음
1.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판다랭크,
키워드 마스터
등의 키워드 조회 사이트 활용하여
검색량과 경쟁 정도 분석후
경쟁 강도가 낮은 롱테일 키워드 (검색량 2000 이하)
선택하면 초보자도 상위 노출 가능성 높아짐.
2. 콘텐츠 작성:
찾은 롱테일 키워드 검색후
상위 노출되고 있는 블로그와 웹사이트 살펴봄.
이미지, 글의 구성, 제목 참고후
해당 키워드로 콘텐츠 발행.
롱테일 키워드 사용 이유:
1. 정확 검색 의도 반영:
롱테일 키워드는 더 구체적 자세한 내용 담음.
사용자의 검색 의도 더 정확히 반영 관련성 높임.
예로 , "비건"이라는 헤드 키워드와 "비건 음식 레시피"라는 롱테일 키워드 비교,
후자가 더 구체적 사용자의 의도 정확히 반영.
2. 비교적 적은 경쟁자:
롱테일 키워드는 숏테일 키워드보다 검색량 적은 편.
해당 키워드로 광고 하거나,
검색 결과 페이지 상위 노출 노리는 경쟁자 비교적 적음
3. 비교적 높은 전환율:
롱테일 키워드 통해 유입된 이용자 해당 웹사이트가
자신의 의도와 밀접한 연관성 가지고 있기에 전환 가치 높음
사이트에 트래픽 증가로 이어지며,
새롭고 의욕적인 잠재 고객이 사이트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줌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익화 블로그 운영 원칙 (0) | 2024.05.18 |
---|---|
back링크 개념정리 (0) | 2024.05.17 |
블로그 제목짓는 꿀팁 (0) | 2024.05.16 |
블로그 지수 도약 상승 비법 (0) | 2024.05.16 |
워드프레스 호스팅 업체 선택 꿀팁 (0) | 2024.05.15 |